티스토리 뷰
목차
장기렌트의 계약 유형은 개인 계약과 사업자 계약으로 구분되는데요. 사업계획이 있는 분들은 사업자 명의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유리한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매월 납부하는 대여료는 계약 주체에 따라 변동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업자 전용 혜택에 있어서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명의 장기렌트의 주요 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규사업자도 승인 가능
일반적으로 신규사업자는 금융상품 이용에 많은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지만, 적어도 장기렌트는 이러한 소득증빙 요건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특히 신규사업자의 장기 렌트 심사는 대표자의 신용만으로 산정되며, 일반적으로 800점 이상이면 원활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700점대는 정밀심사 후 결과 확인)
2. 경비처리
사업자 명의의 장기 임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매달 납부하는 대여료를 비용으로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단, 사업자 장기 렌트 비용처리한도는 1,500만원으로 제한되므로 연간 경비처리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견적조건을 설계하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부가가치세환금
장기렌트를 통해 업무용 차량을 계약하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부가가치세 환급 적용이 가능한 차종은 경차와 승합차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4.폭 넓은 보험 보장 범위
계약 형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개인 장기 렌트가 가족으로 보험 적용이 제한되는 것과 달리 사업자 장기 렌트의 보험 적용은 보험 계약자, 가족, 임직원에게 광범위한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반응형